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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점프를 격추하는데 쓰이는 필살기의 사용 요령 (2)SAMURAI SHODOWN II 2023. 7. 22. 09:02
동패광익인형은 필살기가 발동되는 동안 그것으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지 못합니다. 상대의 점프 공격이 필살기를 쓰는 캐릭터의 몸에 닿으면 양쪽 모두 피해를 입습니다. 필살기의 공격범위가 가장 넓게 펼쳐질 때에 그것의 가장자리에 상대를 닿게 합니다. 혹은 상대가 공격을 하기 전에 상대에게 필살기를 명중시킵니다. 이를 위해 이른 시점에 필살기를 시작합니다. 상대가 자신에게 점프로 달려드는 것을 알았다면 지체없이 가능한 빠르게 커맨드를 입력합니다. 호월참형과 달리 커맨드를 입력하는 시점을 조절할 필요는 없지만 늦게 해서는 안됩니다. 점프가 느리거나 높은 캐릭터, 혹은 상대가 상승할 때를 노립니다. 동패광익인형은 보통 이른 시점에 공중으로 떠오르고 넓은 공격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1
- e.g.
- 겐주로
- 동패광익인
- 너무 늦은 시점에 공중으로 떠오르므로 상대의 점프를 예측해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쓰러뜨린 뒤에 삼연살로 괴롭히는 것을 염두해 두지 않는다면 상대의 점프에 대한 대응은 수직 점프 강손이나 중손으로 합니다.
- 동패광익인
- 샤를로트
- 파워 그라데이션
- 늦은 시점에 떠오르긴 하지만 간단한 커맨드와 상대의 상하단공격을 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 동패광익인만큼 사용에 주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호월참과 달리 공격을 피하면서 동시에 공격을 하지 못하므로 이 때를 의도적으로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 파워 그라데이션
- 왕후
- 약 기공선풍격
- 돌기둥을 머리 위로 올린 뒤라면 상대의 공격에 당하지 않습니다. 하강을 시작한 상대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좁은 공격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약 기공선풍격
- 쿄시로
- 회천곡무
- 커맨드를 입력하자마자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하강을 시작한 상대도 떨어뜨릴 수 있지만 기공선풍격과 달리 상대를 격추할 때 상대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 회천곡무
- 겐주로
- 익숙해지면 이쪽이 더 편하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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